총 게시물 1,696건, 최근 1 건
 

 

文 "미세먼지 범국가기구 구성…위원장 후보 반기문"

기자명 : 김효상 입력시간 : 2019-03-13 (수) 10:38


 

11.jpg

반기문 전 UN사무총장 측이 12일 청와대의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범국가적 기구 위원장 제안에 대해 “그 필요성과 취지에 동감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와대 김의겸 대변인은 12일 "문 대통령이 브루나이 현지에서 김수현 정책실장으로부터 미세먼지 관련 대책을 보고 받고, 손학규 대표가 제안한 안을 적극 수용하라고 지시했다"고 밝혔다.

또 문 대통령은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에게 이 기구를 이끌어 줄 수 있는지 의사를 타진할 것을 지시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기존의 미세먼지특별위원회와 새로 만들어질 범국가적 기구의 관계를 어떻게 설정할지도 검토하기로 했다.

앞서 지난 8일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미세먼지와 관련한 총체적이고 전면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며 "미세먼지 해결을 위해 정부와 국회, 사회 전 계층이 참여하는 범사회적인 기구를 구성할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그 위원장에 반기문 전 총장을 추천한다"며 "유엔 사무총장을 지낸 외교 전문가로서 중국과 주변국 미세먼지 문제를 협의하고 중재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분"이라고 밝혔다.

 

반 전 총장의 측근인 김숙 전 대사는 “며칠 전 청와대에서 제안을 받았다”며 “반 전 총장도 문제의 심각성을 느끼고, 정부가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려는 취지에 동감하며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대한방송연합뉴스,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2

언론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인:양성현 / 편집인:백숙기 / 등록번호 : 서울, 아02046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2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숙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11-6 4층 뉴스센터 / 대표전화 : 02-3397-6689 /팩스 02)765-5009

Copyright ⓒ 대한방송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