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681건, 최근 0 건
 

 

한국-새보수-태극기 '동상이몽...'황교안·유승민, 내주 최종 담판

기자명 : 양성현 입력시간 : 2020-02-01 (토) 10:12


혁신통합추진위원회(혁통위)는 31일 국회에서 제1차 대국민보고대회를 열어 통합신당의 원칙과 방향, 통합신당의 정책 기조와 21대 국회 주요 과제 등을 밝혔다.

하지만 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새보수당의 리더 격인 유승민 의원이 서로 통합을 할지말지 여부조차 정하지 않은 상황에서 창당 계획부터 밝힌 것이라 개문발차(開門發車)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날 한국당과의 통합에 합류 의사를 피력한 정당은 원내 1석(이언주)의 전진당이 유일했다.

때문에 신당 창당이 계획대로 이뤄질지 불투명하며, 통합까지 갈 길이 먼 실정이다.

중도-보수 통합을 선언한 바 있는 혁신통합추진위원회는 이날 국회에서 1차 국민보고대회를 열었다. 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새보수당 하태경 공동대표, 전진당 이언주 대표 등이 참석했다.

원외에선 500여개 보수성향 시민단체가 모여 '반(反)문재인' 연대를 이루기로 했다. 다음주 중 통합신당 창당준비위원회를 발족해 2월 중순 이후 창당하겠다는 계획이다.

혁통위는 이날 보고대회를 통해 '문재인 정권 바로잡기 10대' 과제를 채택했다. ▲소득주도성장론 폐기 ▲문재인 정권 권력 남용·비리에 대한 국정조사·특검 추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등 권력기관 사유화 방지 ▲교육개혁 ▲노동개혁 ▲안보체제 확립·한미동맹 와해 저지 등이다.

이 자리에서 황 대표는 "비워야 채울 수 있다. 연인이 결혼할 때도 양보할 것은 양보해야 인연이 맺어지는 것"이라며 "여러 사연으로 다른 길을 갔던 세력들이 한 울타리로 모이는 건 100% 만족을 추구할 수 없다"고 밝혔다.

앞서 개최된 한국당 광역·기초의회 의원 워크숍에선 "우리가 경쟁할 상대가 친박이냐, 친이계냐, 복당파냐"라며 "우리가 싸울 사람은 문재인"이라고 말했다.

박형준 혁통위원장은 "문재인 정권의 탈주 위험을 두고 볼 수 없다는 범(汎)중도세력이 하나가 되고 있다"며 "통합 신당은 문재인 정권을 심판할 유일한 중도 보수 정통 세력"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유승민 의원은 이날 당 대표단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혁통위 불참 이유에 대해 "한국당과의 문제가 결론이 안난 상태이기 때문에 오늘 가서 우리 당이 어떻게 결론적으로 하기로 했다. 이런 얘기는 못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유 의원은 황 대표와의 '담판' 여부에 대해서도 유보적인 입장을 피력했다. 그는 "만난다면 다음 주 중에 만나야 하지 않겠느냐"면서도 "아직 계획을 분명히 정한 것은 없다"고 했다. 황 대표도 "지금은 말씀드릴 때가 아니다"라고 했다.

한편 김 전 지사와 전 목사는 이날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자유통일당 중앙당 창당대회를 열었다. 전 목사는 창당대회에서 황 대표와 문 대통령 모두에게 수위 높은 비판 발언을 쏟아냈다.

 

<저작권자(c)대한방송연합뉴스,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2

언론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인:양성현 / 편집인:백숙기 / 등록번호 : 서울, 아02046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2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숙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11-6 4층 뉴스센터 / 대표전화 : 02-3397-6689 /팩스 02)765-5009

Copyright ⓒ 대한방송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