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694건, 최근 0 건
 

 

정총리 "확산세 막지 못하면 코로나19 3단계 격상 불가피"

기자명 : 김효상 입력시간 : 2020-12-13 (일) 09:13


정세균 국무총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해 "지금은 위중하고 비상한 상황으로 확산세를 꺾지 못한다면 거리두기 3단계의 격상은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긴급 방역대책회의에서 "코로나19 발생 이후 최대의 위기이며 촌각을 다투는 매우 긴박한 비상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부와 전국의 지자체는 더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는 사생결단의 각오로 가용한 모든 행정력을 코로나19 위기 대응에 집중하겠다"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의 상황관리와 방역대응 체제를 최고 수준으로 가동해 감염병 위기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내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총리는 "현 상황에서 가장 시급하고 최우선에 둘 일은 바로 충분한 병상을 확보하는 일"이라며 "의료자원을 총동원해서라도 치료를 받지 못하고 무작정 대기하는 확진자가 없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서는 "모든 공공병원의 가용 병상을 활용하고 민간병원 협력도 이끌어 내겠다"며 "민간병원의 적극 참여를 위해 소통 노력과 함께 인센티브 제공 방안도 추가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정 총리는 그러면서 국민들을 향해 “방역이 무너지면 민생도 함께 위협받을 수밖에 없다”며 “지금의 확산세를 꺾지 못한다면 거리두기 3단계로의 격상도 불가피해질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는 “경제적·사회적 타격을 생각한다면 어떻게든 지금 단계에서 확산세를 반전시켜야 한다”며 “‘나부터 나서서 코로나와 싸운다’는 생각으로 모임과 만남을 자제해 주시고 마스크 착용 등 개인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호소했다. 또 “정부의 단호한 대응과 함께 국민 여러분의 ‘참여방역’이 더해지면 지금의 위기도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음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대한방송연합뉴스,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2

언론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인:양성현 / 편집인:백숙기 / 등록번호 : 서울, 아02046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2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숙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11-6 4층 뉴스센터 / 대표전화 : 02-3397-6689 /팩스 02)765-5009

Copyright ⓒ 대한방송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