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681건, 최근 0 건
 

 

민주 부동산 역공 “엘시티 특검하자”…국민의힘 "적극 환영"

기자명 : 김효상 입력시간 : 2021-03-17 (수) 19:43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17일 부산을 찾아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의 엘시티 분양권을 놓고 집중포화를 퍼부었다.
특히, 김태년 당대표 직무대행은 LH특검과 함께 엘시티 특검 도입을 야당에 전격 제안하며 박 후보를 정조준했다.  민주당은 가덕도신공항 특별법 처리 이후에도 약세를 보이는 부산을 찾아 야권 서울·부산시장 후보의 부동산 투기 의혹을 집중 제기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태로 분노한 민심을 야권에도 옮겨붙이기 위해서다. 야당은 여당 공세에 대해 ‘전형적인 마타도어’라고 강력 반발하면서 선거를 3주 앞두고 여야 간 줄고발이 이어지고 있다.

민주당은 17일 부산에서 선대위 회의를 열고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의 엘시티 특혜분양 의혹에 대한 특검 도입을 주장했다. 김태년 대표 직무대행은 “부동산 적폐의 사슬을 끊기 위해 LH 특검과 함께 엘시티 특검 도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 국회의원 전수조사와 더불어 박 후보와 직계존비속의 전수조사 참여도 요청했다.

김 직무대행은 박 후보의 이명박정부 국정원 불법사찰 연루 의혹에 대해서도 “명백한 증거 앞에서 모르쇠로 일관하는 태도는 MB 아바타를 보는 듯하다”고 비난했다.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도 “야당의 부산시장 후보는 부동산 뿐 아니라 불법사찰과 자녀 입시 연루 의심까지 받고 있다. 참으로 부끄럽고 개탄스럽다”고 비판했다. 민주당은 엘시티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체 오피스텔·아파트 전수조사 결과 로비 리스트 100여명 중 15가구(가족 포함 30여가구)가 일치했다며 특검을 거듭 주장했다.

민주당은 야당 후보 의혹 검증을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이날 서울 내곡동 보금자리주택지구도 찾았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일가의 내곡동 땅 ‘36억원 셀프 보상’ 논란을 제기하기 위해서다. 신영대 대변인은 “두 후보 모두 각종 의혹과 증거에 대해 ‘모른다’는 답변으로 유권자를 우롱한다”며 “이명박 전 대통령의 ‘모른다’ DNA 부활을 반드시 막겠다”고 했다.

국민의힘은 전형적인 네거티브이자 흑색선전이라고 맞받아쳤다. 박 후보는 페이스북에서 “이 아파트(엘시티)를 구입하는 데 어떤 불법이나 비리, 특혜도 없었다”며 “여러 가지로 망설였지만 불가피한 사연도 있고 해 10억원의 융자를 끼고 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집을 산 이후에 집값이 오른 건 이 정부의 부동산 정책의 실패 때문이고 실현되지 않은 소득을 가지고 마치 큰 차익을 챙긴 것처럼 얘기하는 것도 마타도어”라고 비판했다.

다만 여당이 주장하는 엘시티 특검은 적극 수용하겠다는 입장이다. 하태경 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은 “엘시티 특검은 진작에 이루어져야 했다”며 “2017년 당시 민주당이 4당 원내대표 합의에 의한 엘시티 특검 요구를 수용했다면 지금 엘시티에 대해 재논의할 여지조차 없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오세훈 후보도 지난 16일 내곡땅에 관여한 바가 있다면 후보직을 내놓겠다는 배수진을 치고 나선바 있다.

민주당은 오후 “오 후보가 내곡동 땅 존재를 몰랐으며, 내곡동 땅 보상으로 오히려 손해를 봤다는 거짓말을 했다”며 허위사실공표 관련으로 서울 중앙지검에 오 후보를 고발했다. 오세훈 후보 측은 이에 대해 “추가 대응할 가치도 없다”는 입장이다. 앞선 10일 국민의힘도 오 후보 처가의 내곡동 땅 36억원 셀프보상 의혹을 제기한 천준호 고민정 민주당 의원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와 후보자비방죄로 고발한 바 있다.

 

<저작권자(c)대한방송연합뉴스,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2

언론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인:양성현 / 편집인:백숙기 / 등록번호 : 서울, 아02046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2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숙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11-6 4층 뉴스센터 / 대표전화 : 02-3397-6689 /팩스 02)765-5009

Copyright ⓒ 대한방송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