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681건, 최근 0 건
 

 

김재원, 이준석 공약 정면 비판...못배워도 훌륭한 선출직 많다

기자명 : 김효상 입력시간 : 2021-06-18 (금) 09:46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17일 이준석 신임 대표의 핵심 개혁안인 ‘선출직 공직후보자 자격시험’에 대한 반대 의사를 공개적으로 드러냈다.

김 최고위원은 17YTN 라디오를 통해 “(자격시험은) 국민주권주의의 대원칙과 맞지 않고, 설사 정당에서 공직 후보자를 추천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라고 주장했다.

그는 “선출직은 시험제도에 의하지 않고 국민이 선출하도록 만든 제도로 이는 민주주의의 근간인 국민주권주의와 관련이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김 최고위원은 “공천권 자체가 국민의 몫인데 여기에 시험제도를 도입한다는 것은 근본적으로 맞지 않는 접근”이라고도 했다.

또한 “공부를 하지 못했거나 학습능력이 떨어져도 국민과 애환을 함께하면서 이를 정책에 반영해주는 역할을 하는 지도자를 많이 봤다”며 “깊이 다시 생각해야 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지역에 가면 학교에 다니지 않은 분, 컴퓨터 근처에 가보지 못한 분도 선출직으로서 훌륭한 분들을 여럿 뵀다”며 “일방적인 시험으로 (공직 후보자를) 걸러내겠다는 것은 심각한 문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당 사무총장과 정책위의장에 각각 한기호·김도읍 의원이 내정된 데 대해서는 “따로 통보받지 못했다”면서도 “잘한 인사라 생각한다”고 평했다. 그는 “의견 조율이 미흡했다 하더라도 인선 자체가 잘 돼 오늘 최고위 의결 시 적극적으로 찬성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한 국민의힘 관계자는 “단순하게 토론과 말을 잘하는 것만이 대변인 자질은 아니지 않으냐”며 “정무적인 판단을 하면서 당과 대표의 입장을 전하는 역할인데, 토론배틀로만 뽑는 건 위험한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대한방송뉴스,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2

언론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인:양성현 / 편집인:백숙기 / 등록번호 : 서울, 아02046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2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숙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11-6 4층 뉴스센터 / 대표전화 : 02-3397-6689 /팩스 02)765-5009

Copyright ⓒ 대한방송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