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445건, 최근 1 건
 

 

서울지역 학교에 선제적 PCR 검사 다음달 도입

기자명 : 김효상 입력시간 : 2021-04-21 (수) 14:23


교육부가 서울지역 학생과 교직원에 대한 선제적 PCR 검사를 다음달 초부터 시범 도입합니다. 오늘(21일)부터 3주 동안은 전국 학교와 학원에 대한 집중 방역기간이 운영된다.

다음 달 초부터 서울의 학생·교직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선제적인 유전자증폭(PCR)검사를 받을 수 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전국 학교·학원 코로나19 방역 대응 강화 조처'를 발표했다.

최근 전국적으로 하루 평균 600명 안팎의 확진자가 지속 발생하고 신학기 개학 후 학생·교직원 확진자도 2천 명을 넘어서면서 교육당국이 학교 방역을 강화하기로 했다.

교육부는 이날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3주간을 전국 학교·학원 대상 집중 방역 기간으로 운영해 학생과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방역수칙 준수를 집중 점검한다.

유·초·중·고교와 대학에서는 학교 안팎의 생활 지도를 강화하고 유증상자는 즉시 업무에서 배제하는 등 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

학원과 교습소에 대해서도 교육부와 교육청, 민간이 참여하는 방역 점검단을 운영하고, 방역 수칙 홍보를 강화한다.

교육부는 유은혜 부총리를 단장으로 하는 '교육기관 현장점검단'을 6월 하순까지 비상 운영해 학교·학원 방역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기로 했다.

서울 지역에는 다음 달 초부터 코로나19 진단을 위해 희망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선제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추진한다.

현재 유증상자, 확진자 접촉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방역 당국의 검사와 별개로 무증상자임에도 검사를 희망하는 초·중·고교 학생, 교직원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이를 위해 간호사, 임상병리사 등 3명이 1조로 구성된 전담팀을 운영하고 전담팀은 관내 학교를 순회하며 검사를 지원한다.

교육부는 이와 함께 유은혜 부총리를 단장으로 하는 '교육기관 현장 점검단'을 설치해 각급 학교와 학원에 대한 현장점검을 오는 6월 말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c)대한방송연합뉴스,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2

언론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인:양성현 / 편집인:백숙기 / 등록번호 : 서울, 아02046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2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숙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11-6 4층 뉴스센터 / 대표전화 : 02-3397-6689 /팩스 02)765-5009

Copyright ⓒ 대한방송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