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458건, 최근 1 건
 

 

국방정보포털, 인향회와 '군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올바른 인성과 홍익인간 역사의식을 위한 군 지원 사업 추진
기자명 : 김효상 입력시간 : 2021-06-15 (화) 19:39


 6월 7일 국방정보포털(대표 문병호)과 인향회(회장 김총회)가 ‘군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홍익인간을 교육기본법에서 삭제하려는 일부 국회의원들의 법안 발의와 군에서 발생하고 있는 사건 사고들로 인하여 국민들의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 이번 협약은 군 장병들의 올바른 인성을 회복하고 홍익인간의 정신을 널리 전파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인향회(人香會)는 후손들에게 자랑스러운 역사와 아름다운 지구촌 문화를 물려주기 위해 조직된 비영리단체로, 사회 각층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과 함께 우리 민족의 전통적 핵심 가치인 재세이화(在世理化) 홍익인간(弘益人間) 사상의 전파와 효충문화 복원과 실천에 힘쓰고 있다.

 ‘국방정보포털(naskorea.org)’은 금융·경제, 사회·문화, 교육·취업, 법률·세무 등 다양한 분야에 전문가 10인을 구성하여 군 장병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앞으로 인향회 소속의 많은 전문가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인향회 김총회 회장은 “작은 아들이 동부전선에서 육군 대위로 군 복무 중인데, 최근 들어 인성과 효충정신 부재로 인한 군 위계질서와 기강해이가 우려스러운 상황인 것 같다”며, “우리가 함께 노력해서 군과 군장병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군 장병들의 올바른 인성 및 홍익인간의 역사의식 함양과 효충문화 실천을 위해 학술자료 및 교육자료 등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며 지속적인 교류 협력으로 군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데 공동협력하기로 다짐했다.

 

 

 

<저작권자(c)대한방송뉴스,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2

언론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인:양성현 / 편집인:백숙기 / 등록번호 : 서울, 아02046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2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숙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11-6 4층 뉴스센터 / 대표전화 : 02-3397-6689 /팩스 02)765-5009

Copyright ⓒ 대한방송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