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75건, 최근 0 건
 

 

文대통령, 멕시코戰 관전...한국, 멕시코에 1-2 패

기자명 : 양성현 입력시간 : 2018-06-24 (일) 07:04


한국은 24일 오전 0시(한국시간) 러시아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1-2로 패했다. 한국은 멕시코에 분투했지만 전반전 페널티킥과 후반전 치차리토에 실점하며 패배했다. 
 

보도1.jpg

                                                       [사진 청와대 페이스북]

이어 열릴 스웨덴-독일전에서 스웨덴이 독일을 누르면 한국과 독일의 탈락이 확정된다. 스웨덴과 독일이 비기면 멕시코가 2승을, 스웨덴이 1승 1무로 한국의 탈락이 확정된다. 현재 독일의 스웨덴전 승리가 실낱 같은 16강 진출 경우의 수다.

멕시코전 패배 후 한국 축구대표팀 에이스 손흥민은 눈시울을 붉히며 아직 끝난 게 아니라고 말했다. 그리고 그의 바람대로 독일이 스웨덴에 극적 승리를 거두며 꺼져가던 한국의 16강 불씨가 다시 살아났다.

독일은 24일 오전(한국시간) 러시아 소치 피시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F조 2차전에서 스웨덴에 2-1 역전승을 거뒀다.

극적인 승리였다. 독일은 수비 실수로 인해 선제골을 내주며 끌려갔다. 설상가상 전반 이른 시간 미드필더 세바스티안 루디까지 부상으로 교체됐고, 후반에는 수비수 제롬 보아텡이 경고 누적으로 퇴장 당하며 수적인 열세까지 놓였다.

하지만 독일의 저력은 대단했다. 10명으로 스웨덴을 몰아친 독일은 후반 추가시간에 터진 토니 크로스의 결승골로 짜릿한 역전극을 연출했다.

독일의 승리로 탈락 직전의 한국이 살아났다. 독일과 스웨덴 모두 1승 1패가 되면서 2패인 한국이 독일을 이기고 멕시코가 스웨덴을 꺾으면 각본 없는 드라마가 가능하다.

물론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가까운 시나리오다. ‘디펜딩 챔피언’ 독일은 한국이 고전한 스웨덴을 10명으로 이겼다. 또한 경기를 거듭할수록 컨디션이 살아나면서 한국전에는 진짜 독일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축구에서 불가능은 없다. 손흥민도 “아직 끝난 게 아니다. 한 경기가 남아 있다. 빨리 정신적으로 회복해서, 결과는 할 수 없지만 최대한 능력을 발휘해 팬들에게 한국 축구가 아직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손흥민은 포기하지 않았다. 그리고 그 바람은 독일의 승리로 이어졌다. 한국이 독일을 이기면 무슨 일이든 가능하다. 희망고문일수도 있지만, 한국에겐 마지막 시나리오가 남았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저녁 로스토프나도누 월드컵 경기장을 방문해 한국과 멕시코의 경기를 관전했다.

러시아를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23일(현지시간) 로스토프나도누에서 진행된 FIFA(국제축구연맹) 월드컵 대한민국 대 멕시코전을 관람하며 지아니 인판티노 FIFA 회장에게 "회장님을 처음 만나 월드컵 남북 공동개최를 말했는데 그게 점점 현실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인판티노 회장은 "지금부터 준비해야 한다. 대통령이 부르면 언제든지 달려가겠다"며 "이번 월드컵만 마칠 수 있게해달라"고 웃으며 답했다.

인판티노 회장은 "대통령께서 남북공동개최를 말한 게 불과 1년 전이다. 그때만 해도 실감나지 않았는데 그 사이에 많은 일이 일어났다"며 "아주 많은 일을 해냈다. 모든 사람이 대통령을 사랑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피파 관련자 뿐만 아니라 축구와 무관한 사람도 대통령을 사랑한다"며 "대통령의 그 열성과 집요함, 그리고 추구하는 가치가 힘을 발휘했다. 한국에 곧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대한방송연합뉴스,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2

언론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인:양성현 / 편집인:백숙기 / 등록번호 : 서울, 아02046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2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숙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11-6 4층 뉴스센터 / 대표전화 : 02-3397-6689 /팩스 02)765-5009

Copyright ⓒ 대한방송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