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487건, 최근 1 건
 

 

與 “尹 거취 결정하길”…野 “대통령 뜻 밝혀라”

기자명 : 김효상 입력시간 : 2020-11-25 (수) 09:24


야권은 24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 직무를 배제한 데 대해 “명백한 정치적 탄압이자 보복”이라고 규탄했다. 그러면서 “추 장관의 무법전횡이 대통령의 뜻인지 입장을 밝히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추 장관은 이날 오후 6시쯤 서울고등검찰청 기자실을 직접 방문해 윤 총장의 징계를 청구하고 직무집행 정지 명령을 내렸다. 법무장관이 검찰총장을 직무에서 배제한 것은 헌정 사상 처음이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해당 조치가 나온 직후 별도 입장문을 통해 "법무(法無)장관의 무법(無法) 전횡에 문 대통령이 직접 뜻을 밝혀야 한다"며 "국민들은 정부 내 이런 무법(無法) 상태에 경악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총장의 권력 부정비리 수사를 법무장관이 직권남용 월권 무법으로 가로막는 것이 정녕 대통령의 뜻인지 확실히 밝혀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배준영 대변인도 구두 논평을 통해 "이것이 시행되면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수사는 멈출 것이고, 대한민국의 법치주의는 조종을 울릴 것"이라며 "이제 더이상 법무부에 묻지 않겠다. 임명권자인 대통령께서 직접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국민의당 홍경희 수석부대변인도 브리핑에서 "이번 조치는 명백히 정치적 탄압과 보복의 성격을 띄고 있음을 부인할 수 없다"며 "국민들은 이 배후에 권력 핵심부가 관련 됐을 거라는 의혹을 갖고 있으며 정말로 징계를 받아야 할 대상이 누구인지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은 보고받고 침묵하는 대통령이 아니라 답을 원한다"며 "이젠 대통령이 나서서 답해주시라"고 덧붙였다.

 

앞서 추 장관은 이날 오후 윤 총장에 대한 징계를 청구하면서 직무집행 정지를 명령한다고 밝혔다. 추 장관은 이날 서울 서초동 서울고검 기자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그동안 법무부는 검찰총장에 대한 여러 비위 혐의에 대해 직접 감찰 진행했다”라며 “그 결과 검찰총장의 심각하고 중대한 비위 혐의를 다수 확인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대한방송연합뉴스,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2

언론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인:양성현 / 편집인:백숙기 / 등록번호 : 서울, 아02046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2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숙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11-6 4층 뉴스센터 / 대표전화 : 02-3397-6689 /팩스 02)765-5009

Copyright ⓒ 대한방송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