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370건, 최근 0 건
 

 

김석환 홍성군수 6월 24일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2년 연속 수상

김석환 홍성군수, 거버넌스 행정 전국 최고!!
기자명 : 김근범 입력시간 : 2020-06-24 (수) 18:56

[대한방송뉴스=김근범 기자]일제잔재 해소와 지역균형발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거버넌스를 통해 잡은 김석환 홍성군수가 2년 연속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수상이라는 금자탑을 쌓았고 홍성군은 밝혔다.


군에 따르면 홍성군 김석환 군수는 6월 2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2020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행정효율성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홍성군 민관협력과 행정의 우수성을 알렸다.


특히 이날 시상식에서 김석환 홍성군수는 대한민국의병도시 홍성군 일제잔재해소를 위한 『민관협업을 통한 백년대계 청사이전』이라는 주제로 사례발표를 하며 거버넌스 행정 추진방법과 성과 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군수는 일제 강점기에 홍주의 맥을 끊고자 홍주동헌 앞을 가로질러 건립한 郡청사를 이전하기 위해 군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주민공모제와 주민주도 평가방식 도출, 선관위를 통한 온라인 및 군민투표로 후보지를 선정하며 잡음 없이 청사를 이전한 사례를 발표했다.


거버넌스 행정을 통해 주민들의 행정에 대한 파트너십 상승과 정책참여 역량 및 자율적 토론문화 정착, 군정에 대한 신뢰도 상승, 군민의 정책참여기회 확대와 계층 및 지역갈등 해소 등 거버넌스 행정의 성과를 알렸다.


 앞으로 청사건립 추진도 민관 거버넌스 조직을 구성하고 민 주도적으로 청사건립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홍성군의 민관 수평적 파트너십 거버넌스 행정추진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한편 홍성군은 지난해 전국 최초로 농정발전기획단을 구성해 지역의 다양한 주체들을 하나로 묶는 지역거버넌스 ‘홍성통’을 운영해 친환경농업육성과 농촌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사례로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22

언론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인:양성현 / 편집인:백숙기 / 등록번호 : 서울, 아02046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2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숙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11-6 4층 뉴스센터 / 대표전화 : 02-3397-6689 /팩스 02)765-5009

Copyright ⓒ 대한방송뉴스. All rights reserved.